Monday, October 3, 2011

잘 먹고 잘 살기 9

-삼겹살 찾아 삼만리

고등학교 가정시간에 고기부위를 배우며 도대체 이런걸 왜 배워야하나 했다.
그냥 정육점에 가서 장조림거리 주세요, 국거리 주세요 하면 알아서 주는데 뭐하러 머리 아프게 홍두깨살, 안심, 등심 외워야하나, 그런거였다.

그런데 외국에 나와보니 같은 고기 부위도 한국과는 커팅이 달라서 내가 어느 부위를 어떤 커팅으로 원하는지를 알아야했다. 한국에서 수입하는 (2003년 이후 수입량이 230%나 늘었다고 하는) 칠레삽겹살도 한인촌에 가지 않는 한 일반 칠레슈퍼마켓에서는 오븐용 덩어리구이로만 판매한다.
(이게 정확히 우리가 원하는 삼겹살 부위도 아니고, 게다가 이걸 썰어주세요, 하면 어지간해서는 말귀를 잘 못알아듣는다.)

한인촌 한국슈퍼마켓과 한인촌 방앗간 등지에서 가끔 구입하던 삼겹살 가격이 너무 올라 한동안은 오븐구이용 삼겹살덩어리를 활용한 내맘대로 응용삼겹살을 해먹었다. 이후 한인촌 직거래 고기도매상을 발견!, 어느 부위를 몇 밀리미터 두께로 썰어주시고 어쩌고 저쩌고... 도매상은 대량구매를 해야 하는 단점이 있어서 다시 이도저도 귀찮다, 삼겹살 안먹고 만다....

그런데 얼마 전 어느 주재원이 한인촌 무슨무슨 슈퍼가 도매상과 유사가격에 삼겹살을 판매한다는 정보를 알려준 후 나는 다시 흔들리고 있다. 한번 사먹어봐?

잘 먹고 잘 살기 10
잘 먹고 잘 살기 8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