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iday, December 30, 2011

그들의 도전 18

아직 아시아학이 전공과목이 아니어서 아시아학 관련과목을
전교생 대상 교양수업으로 운영된다. 전공이 다른 학생들을 보면서 나도 배우는 것이 많다. 어느 학기에 사회학과 학생 두 명이 수업을 들었는데 똘똘하고 탐이 나는 아이들이었다.

논문대회에 나가라고, 다음 학기 다른 수업도 들어보라고, 국제한국학세미나 자원봉사도 해보라고, Junior Panel에 참가해보라고.. 나의 모든 권유는 먹히지 않았다. 그런데 어느날 두 녀석 중 한 명이 "교수님 다음 학기에 무슨 수업 하세요?"하고 묻는다. "내가 하는 다음 학기 다른 수업도 들어보라고, 국제한국학세미나 자원봉사도 해보라고, Junior Panel에 참가해보라고..." 나의 꼬임은 다시 시작되었다. 녀석이 말한다. "알아요, 그 다음엔 한국에 교환학생으로 가라고 하실거죠?" "어? 난 그 얘기 하는걸 깜빡했네! 좋았어!" 어디 그 녀석이 다음 학기에 정말로 다른 수업도 듣고, 국학세미나 자원봉사도 하고, Junior Panel에 참가할건지, 지켜봐야겠다.

그들의 도전 19
그들의 도전 17

Blog in Spanish Profe, ¡sé muy bien su intención!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