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December 11, 2018

못난이의 도전 300

동생 마음 1
YouTube 짤로 보는 프로그램 '슈돌'. 축구선수 박주호의 나은/건후 남매의 매력에 푹 빠졌다. 모든 영상이 화보인 큰 딸 나은이는 인형같이 예쁘고 동생을 잘 돌보는 착한 누나다. 그런데 이들 남매를 유심히 관찰하다보니, 예쁘고 착한 누나는 동생을 잘 챙길 뿐만 아니라 다 자기가 해줘야 하는 것 같았다. 모든 일이 누나 중심으로 돌아가고 있었다. 어느날 음악에 맞춰 춤 좀 출만하면 음악을 바꾸는 누나 때문에 동생이 화가 났다. 그런데 아빠와 누나는 건후가 왜 화를 내는지 몰라 서로 어깨를 들썩였다. 오빠에 치어 둘째의 서운함을 경험한 나는 이 부분에서 갑자기 심하게 감정이입이 됐다. 아빠는 건후를 달래려고 다른 물건을 가져왔다. (아니 건후가 화가 난 건 음악이 나오는 책 때문이었으니, 그 책을 줘야죠!!!) 신경질 난 건후가 물건을 던지니 누나가 야단을 친다. (아, 답답해, 건후가 화가 난 이유는 따로 있잖아요!) 남의 아이들 이야기를 보며 갑자기 동생설움에 감정이입되는 어른꼬라지라니!!!

화난 건후


못난이의 도전 301
못난이의 도전 299

No comments:

Post a Comment